원아이드잭님 공부방향 질문드려요 1
하하.. 예전에 상담받았던 학생입니다. 계획을 말씀드렸었는데 원아이드잭님이 좋다고 실천으로 밀고나가라고 답변주셨었죠. 지금까지 나름.. 하도 열심히 하는분들이 많으셔서 감히 열심히 했다곤 못하겠지만 달라지려고 노력했던 지난 겨울방학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한번 달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것과 앞으로 공부방향 대략 그림을 그려 놓은 것들을 우선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마닳 1권 1회독 완료, 2회독 6회차까지 완료. 2014학년도 수능대비 비문학 요약과제 3주분(15개)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따라 그대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는데.. 이겨 놓고 싸우는 법에 보면 이찬희 선생님께서는 9월까지 기출 반복 학습을 하고 이후 'ebs플러스 알파닷! '이라는 ebs 선별 목록을 제공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평소에 학교 ebs수업은 등한시하면 안되고 최소한의 예복습으로 작품내용 파악만 하라고 하셨구요..
그런데 원아이드잭님 상담글을 눈팅하다보면 가끔 ebs문학40강(?)같은 것을 쭉 돌려라.. 이런 게 있는데 뭔가 이 부분에 대해서 이찬희 선생님과 원아이드잭님 의견이 어갈리는 것 같아 제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운데 이 부분에 대해 몇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종종 훈련도감? 같은 인강도 돌리라고 말씀하신 것을 눈팅하는데 무슨 까닭에 그러시는지도 궁금합니다.
3월 모의고사는 아직 안봐서 점수를 말슴드릴수가 없네요.. 11월은 3등급이었습니다.
위에 내용들이 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종합해서 국어공부방향 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수학
최대의 고민입니다. 제가 게으른 탓 + 학교 운영상 인강을 특정기간 들을 수 없다는 것..(일주일에 한 번 뺄 수 있었는데 사정사정 담임 선생님께 말씀드려서 자습 오후시간 평일 2회 빼고 주말 2회 빼서 인강 들었습니다.)
해서 광수학 수능개념 부록 빼고 수1 완강 미통기 13강(도함수 활용)까지 들었습니다 . 지금 수학 공부를 뭘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가 안잡혀서 광수학 미통기는 잠정 중단 상태고 학기 시작해서 인강을 어떻게 들어야하나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재학생 신분ㅜㅜ..
학기시작해서 방학과 달리 주말포함 한 주 전체에 하루 오후자습 뺄 수 있습니다. 새벽에 일에나면 한강쯤 들을 수 있는 시간은 확보되구요..
각설하고 기출풀이가 정말 고민입니다. 심주석 선생님이랑 수강후기로 상담을 통해 ebs수능기출플러스 하라고 하셔서 막상사서 요즘 풀긴하는데.. 계속 예전에 원아이드잭님이 뭐 다호라 다호라 하신것 같은데.. 하면서 신경쓰이고 ebs수능기출플러스 이거 진짜 해설 꽝이다.. 이런 생각들고 언제는 한번 지수함수 파트에 해설봐도 이해가 안되서 서점에서 몰래 씨리얼 기출에서 그 문제 찾아보앗는데 문제가 없음... 정말 당황햇습니다... 어떻게 기출문제란 겉표지를 하면서 어떤 교재엔 있고 어떤 교재엔 없는건지.. 씨리얼 사측에서 풀필요가 없다고 판단한건데 수기플에서 싸그리 잡다한 기출 모은건지.. 멘붕만 오고.. 그런 지난주였습니다.
공부방향 질문드려요 2에서 있겟습니다ㅜ
메모장에 적고 복붙하는데 글이 다 차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왁싱 안했더라
-
지구황 오세요 0
갑자기 개념 헷갈려서 확인하는데 Y축 겉보기 등급/ X축 적색 편이 그래프 상에서...
-
올해 수능 보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
1시 전에만 자면 6시쯤 일어나서 잠 깨울 거 같은데
-
내일 운 여기다 쓴 거 아니겠지...
-
점심시간에 청국장 먹고 ㅇㅇ
-
시발 이 새끼 왜 안옴
-
요구하는 적당한 답 내면 되는거아님? 진짜모름
-
1컷 몇 예상?
-
기 0
-
국어 영어는 2등급 문닫았고 수학은 ㅠ 3등급 백분 13.7으로 나왔는데 저랑...
-
출사표 0
수능 썰어줄게 들어와봐 좆밥아
-
가채점표 안붙히고 볼펜으로 선 구획했는데 이거 뭐라고 하려나요...?ㅠㅠ 너무...
-
아니 ㅋㅋ
-
심지어 수학적귀납법 빈칸추론인데? 이기조면 2627수능때 가나형시절 유형 부활하냐?
-
https://gall.dcinside.com/m/hanmath/7618692
-
긴장이 1
아니 긴장이 하나도 안 되는게 정상인가요? 모고 전 날보다 긴장이 안 되는데..
-
수능 전 21~24시 오르비 진짜 너무 재밌을거임 이게 ㄹㅇ ㅈㄴ 무서운게 오르비...
-
청룡의 해..푸앙이가 우릴 도와줄거야.!.!.!.! 푸앙아 고맙고 미안해
-
어.. 근데 영어책이면 못 알아먹는데
-
# 오랜만에 그려보네
-
아니면 기출??
-
본가 출발 0
엄마한테 수능 보려고 내일 수업 짼다고 말하면 등짝 맞을거 같은데 허허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 수험생들에게 가장...
-
ㄷ 선지에서 광도 비교하려고 (다)를 10pc에 갖다 놓으려면 두배 멀어졌으니까...
-
ㄹㅇㅋㅋ
-
부담 50000배 ㅠㅠ 이제 죄책감까지 들기 시작함
-
고1수학 강화한다는게 이런거였냐???
-
주관식 찍기 0
카카오에서 이런것도 알려주네
-
아 이번엔 진짜 지문 다 이해한듯 나 이제 좀 잘하는듯? 룰루~ 하고 채점하면 난...
-
문.디컬가야지
-
시작전에 이렇게 접는거.. 실모 학원에서 칠때 되게ㅡ많이하던ㅔ
-
6시에일어날거면 8시10분안엔싸겟죠?
-
ㅈㄱㄴ
-
221122 231122 241122 다 삼차함수인데 이번엔 수열일까
-
국어!
-
밥먹기전까지는 굳이 수능을 잘봐야하나 이러다가 밥 먹고 나니까 개떨려서 아무고토 못하는중 ㅠㅠ
-
지금 제대로 잠오네 참았다가 샤워하고 푹자야지.. 다들 마지막 마무리 힘냅시다!
-
영어 짝수 빈칸 0
뭘로 찍음 4? 5?
-
고의과잠입은사람봄
-
40개정도 되는듯
-
긴장 안될때까지 수능보기
-
사회제도를 지배집단의 이익을 위한것으로 본다 기능vs갈등
-
모든 수험생, 오르비언 분들 내일 큰 부담 느끼지 말고 시험 자체를 즐기면서 후회...
-
몰라시발 0
어휴 어떻게든 되겠지
-
스프레이 테니스 박수 한손 핑거스냅
-
보고싶는데. .
-
안녕하세요, 정경대학 다람쥐로 활동 중인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그런데 원아이드잭님 상담글을 눈팅하다보면 가끔 ebs문학40강(?)같은 것을 쭉 돌려라.. 이런 게 있는데 뭔가 이 부분에 대해서 이찬희 선생님과 원아이드잭님 의견이 어갈리는 것 같아 제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운데 이 부분에 대해 몇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건 EBS연계교재가 아니라 고전문학을 정리한 책이라서 보라고 추천하는겁니다
EBS에 관한 의견은 마닳저자와 같습니다.
그리고 종종 훈련도감? 같은 인강도 돌리라고 말씀하신 것을 눈팅하는데 무슨 까닭에 그러시는지도 궁금합니다.
훈련도감은 빠르게 문학을 심화적으로 돌리는 15강짜리 강의라서 실전에 크게 도움이 되기에 추천합니다.
훈련도감이나 ebs고전문학은 플러스 알파인가요? 마닳 하다가 여유나면 하는건가요? 동시병행이면 비중은 몇대몇이면 될까요?
그리고 소책자 이겨놓고 싸우는법에 사자성어랑 고전시가는 어떻게 다룰까요.. 이찬희 선생님 말씀대로 자투리시간에만 봐도 될까요?
개념광은 자습시간이라든지 의지로 충분히 끝낼 수 있을만큼의 양이 남았네요.
그리고 그 뒤에 수학의 바이블을 참조하면서
다호라만 푸세요. 딴거 필요 없습니다.
수능 때까지 수1이랑 미통기 공부비중은 중간에 껴 있는 모의고사 신경 안쓰고 5:5로 유지하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