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안보 인재가 필요합니다.
중국,북한에 비해 한참 부족한 우리나라의 사이버역량. 사이버국방학과 창설을 하고 10년간 노력해왔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긴안목과 큰 안목으로
애국심에 불타는 인재들이 사이버분야에 진학하길 바랍니다. 제가 출연한 방송분입니다. 안타까운 현재 상황입니다. 제가 얼마전 출연한 동아일보와 kbs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디가 더 좋은가요?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내년에 제가 가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멋있는학과
고사국 특이 정시입결 매해 심하게 달라지는거여서 이거 딱 끊어 말하기가 힘들어요
sir, no problem
아 ㅋㅋㅋ
이분이 고사국 교수님이셔요 ㅋㅋ
올해는 누백 어느정도 나올지 궁금하네요...
보안 업계는 대우가 괜찮은 편인가요?
사이버,IT분야는 실력에따라 대우가 천차만별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태부족이라 구글등 해외에서도 스카웃 제의가 큽니다
아하 혹시 사이버 국방학과 1기 졸업생들 졸업 후 사기업 취직이 이루어졌나요? 1,2년 전 즈음에는 아직이라고 들었어서요!
not yet
1기중 몇명은 장기지원하였고 나머지도 올해 6년차입니다. 2년후 전역이죠.
대학원은 65퍼센트 정도 진학하였고 석사는 받았고 박사는 수료 했습니다
고사국 화이팅!
다른대학에서 학과신설도 필요하고 정보보호영재교육원같은 시설이 많이 필요할듯요 퓨ㅠ
진로선택에 영향을 끼칠만한
가고싶다
교수님.... 컷이 그렇게 높은데 합격시켜주셔야 가죠..ㅠㅠㅠㅠㅠ 미치도록 가고싶습니다.
수시로 못가서 KOI 수상도 쓸모없게 됐는데
그래도 열심히 해서 올해 노려보겠습니다. 고대 가서 정말 한번 뵙거나 수업들으면 좋겠네요. 사국 화이팅!
고맙습니다. 올해는 꼭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
교수님 혹시 코딩이나 c언어, 보안에 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입학해도 나중에 졸업할 때되면 다들 잘 적응하는 편인가요?
정시출신들은 대부분 선행학습 안하고 옵니다. 수능후 두달정도 코딩공부 정도합니다. 그래도 정시출신 데프콘 주전도
최우등 졸업생도 많이 있습니다 ^^
개인컴퓨터,스마트폰은 서버보다 해킹 훨씬 쉽게합니다^^ 어제 뉴욕타임스지 보도한 이스라엘 NSO의 spyware 사용하면 아이폰도 예외가 아닙니다.텔레그람. 시그널 사용해도 소용없어요. 저같은 경우 외국 카스퍼스키 premium등 5개의 백신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도 조심합니다.
충돌보다 배터리 소모가 커서 애로점이
있습니다. 잘 알려진 신뢰할수있는 백신들이라 서로 용인합니다
진짜 멋있어요.. 그냥 수능 공부만 죽어라 한 사람이 가면 적응 잘 못하겠죠....ㅜㅜ
정시출신들 선행학습 없어도 본인의 노력으로 최우등생 여러명 있습니다. 5기 여학생은 고대 전체수석 졸업생입니다!!
나이제한 아직 존재하나요 교수님?!
예 나이제한 아직 존재합니다
고사국화이팅
고사국 화이팅!!
근데 고사국 다니는 학생은 자신이 고사국 다니는거 다른 사람들한테 말하면 안된다는게 진짜인가요???
오프라인은 조심스레 용인하지만 온라인으로 공개하면 적국의 포섭, 공략대상이 될까 주의시키고 있습니다.
와 그러면 나중에 졸업 후에 장교로 근무할때는 일반적인 부대 말고 사이버 사령부같이 약간 특수한 부대에서 근무하나요?
예 모두 사이버특기 장교로서 사이버사령부나 ADD등 특수한곳 배치됩니다.
수능 커트라인이 어느정도 인가요.....?
97이라고 메가에는 나오네요...
경한이 96.7이라고 나오는걸 생가하면
97이면 대략 원점수는 어느 정도 일까요.....?
97이면 그래도 국수탐에서 한 -20~-30쯤 될거같은데요??
수학 가 96, 국어 1컷보다 약간위, 영어1(고대라 2도될수있을듯) 과탐 두개 1컷이정도 아닌가 싶은데
가형이라니...
6평대로 나오면 100안맞으면 상위권에선 못비빔
애국심을 가지기에는 나라가 참...예전에는 이런 분위기 까지는 아니였는데
나라없는 설움은 이스라엘과 크루드족이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건국에 성공한 이스라엘 . 여러가지 내부 갈등과 충돌이 있지만 외부 안보위협에 대하여 결사적으로 항전하는 이유입니다.
의치대 버리고 가는 학생들 많이 봤습니다. 학생과 교수님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존경하는 교수님, 정보대학 재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혹시 내년 스마트보안학부 이중전공 모집계획이 있을까요?
당연히 있을겁니다^^
It 업계에서 보안업계 인식이 안좋은데 이것부터 개선을 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업체들이 난립하다보니 옥석이 가려지지않고 문제가 많죠.그렇지만
실력자들이 포진하고있는 소수 정예업체들은 잘 나가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소수,영세규모이고 국가적 대응체계가 미흡합니다. 제가 방송에서 밝혔듯이 차기 정부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이 해결되어 사국출신 우리 제자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수있는 여건을 만들기위하여 애국심으로 최선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뜻이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컴공과 전기과 희망하는 고등학생입니다. 공익을 추구하는 삶을 살고 싶어서 공대를 희망하는 점에서 보안 분야도 관심이 있는데요, 신빙성 없는 출처일수도 있지만 공학자 중에서도 개발자나 컴퓨터공학 전공자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도태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뭐가 되었든 최대한 오랫동안 일하고 연구하며 살고 싶어서 공대를 포기해야 되나 고민입니다
일류가 되면 일이 넘치죠. 60이 훨씬 넘은 나이 이지만 저는 국가와 사회를 위한 너무도 일이 많아요. 늘 정진하고
진지하게 삶을 살면 됩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 10월 육군 병장
으로 전역하고, 연세대 공과대학 21학번으로
입학한 인원이며
현재 2학기 휴학 후 수능 응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1학년도 정시에서 고사국 지원을 고민했었지만, 불합격이 우려되는 등의 이유로 포기했었습니다.
연령 제한 제도 상 이번이 마지막 지원 기회인 것으로 아는데, 여쭤보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정보, 보안 등의 분야에 관한 이력이나 소질 등이 없습니다.
그러나 다시 군인이 될 것을 생각하고 있으며
의무 복무를 마치고도 다시 군인의 길을 가는
만큼 특수한 요원으로서 복무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어 고사국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사국을 거쳐 임관한 자원이
특수전사령부 등에 지원하여 복무할 수 있는지,
파병을 나가 교전지에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전원 사이버특기자로 분류되어 사이버사령부,ADD 정보사,기무사등에서근무합니다. 약간명은 계룡대 본부에서 근무
가고싶어요 교수님...올해 합격 시켜주새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질문이 있어서 올립니다. 입시요강 살펴보니 정시전형에서도 생기부를 보는걸로 알고 있는데, 무단결석 그리고 생기부가 컴퓨터 쪽으로 안맞춰져 있으면 불리한가요?
22
전혀 영향 없습니다
너무나도 꼭꼭꼭 가고싶어요 고사국 ㅠㅠㅠㅠㅠ
꼭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